[진행시간 : 22분]
새벽 6시 01분에 시작 - 6시 23분 종료

[준비해본 것]
-

[도전해본 것]


[수업내용]

 

he write about blockchain and metaverse. I like learning about them.

한경 : korea economic daily

 

[전화영어&복습 영상녹화]
- 안찍음

[다음 순서]
Prepare : 31page-내가 Don할 차례. H/W, Basic Talk (Book name : real talk 3) 


[배운점/느낀점]
1. 수업 복기시간 : 5분

2. 녹음본 듣고 느낀 점 : 질문에 대한 답을 해야할 때가 있는데, 스피킹 시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내 의견에 대한 내용의 타당성이나 전문성을 보는게 아니다. 지금 면접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주장하는 말에 대한 논리적 구성을 보는 것이다. 논리적 구성과 주장의 타당성은 다른 말이다. 내 주장의 타당성이 비록 틀리더라도 내가 주장하고자한 바를 명확하게 말하고, 이를 근거있게 one, two, three, 종합. 이런식으로 축약하면 된다. 

이번 수업에서 느꼈다. 질문중 하나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가 누구냐?' 순간 어떤말을 해야할지 몰랐다. 베스트셀러 작가라고 하면 뭔가 해리포터처럼 유명한 소설가를 말해야할 것만 같았다. 나는 중학생 시절 후에 소설을 진득히 읽어본적이 없다. 그래서 요즘 관심을 두는 메타버스 관련 최재붕 교수님을 말했다. 그가 공대 교수님이고 메타버스 관련 책을 썼다. 이렇게 얘기하니 알겠다고 한다. 여기서 힌트를 얻었다.

그들은 최재붕 교수님이 베스트셀러인지 아닌지, 사실 궁금해 하지도 않는다. 내 답변이 어느 작가를 얘기했고, 그가 어떤 사람인지 간략하게 뒷받침할 근거를 원했을 뿐이다. 이점에서 힌트를 얻고 스피킹시험도 단순하게 내 생각을 정리해서 말하는 전략으로 진행해보려고 한다.

 

Posted by 유영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