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3] KT 무제한 요금제, 대표전화는 불포함?

 

 

 

저는 올레 KT에서 유무선 통화, 문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데이터는 무제한은 아닌데, 통화나 문자는 무제한인것을 보실 수가 있으시죠?

 

 

 

 

 

그런데, 며칠전에 이런 문자가 하나왔어요.

내용은 기본제공 기타 통화사용 '24분/잔여 6분'이라는 문자가 왔습니다.

저는 그 당시 바빠서 무슨 일이지? 하고 생각만하고 지나갔었습니다.

확인해 볼 생각만하고 말이지요.

 

 

 

 

 

 

그랬더니 또 며칠뒤에는 이제 '잔여 0분'이라고 문자가 왔습니다.

이건 좀 진짜 이상하다.. 라고 느꼈지요. 왜냐하면 저는 통화, 문자가 다 무제한으로 알고 이 요금제를 신청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영상통화로 저는 단 1초도 사용하지 않았기에..

 

 

 

 

 

 

그래서 너무 궁금해서 '114'로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상담원분께 기타 통화가 무엇인지 물어보았고, 30분이나 초과했는지. 그 내역을 보고싶다고 했습니다.

 

아래는 그 대화한 내용을 짧게 대화식으로 서술한 것입니다.

 

 

Q1. 기타 통화가 무엇인가요?

A1. 영상통화 또는 대표 전화(1588, 1644 등으로 시작되는 번호) 입니다.

 

Q2. 제가 통화한 내역을 볼 수 있을까요?

A2. KT로 신분증들고 방문하시던가, 아니면 FAX로 양식을 보낼테니, 다시 FAX로 보내주세요.

 

Q3. 저희집에는 FAX가 없는데 이메일은 안되나요?

A3. 네. FAX만 됩니다. (올레 홈페이지에서 작성하는 서류는 다운받을 수 있으나, 받는 것은 FAX 또는 우편으로 해야함)

 

Q4. 우편으로 받다가 추후에 정정요청하면 요금이 정정되는지요?

A4. 이 기능은 내역조회만 가능하지, 정정을 하기위함은 아닙니다. 그리고 잘못 기록되어 있을 수도 없습니다.

 

Q5. 요즘 뉴스보면 잘못청구된 경우도 있다고하던데요?

A5. 통화내역은 그럴 수가 없습니다. 다 사용한 내용이기 때문에 기록이 남는겁니다.

 

 

라는 대화를 약 10분간 나누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화를 끊고, 반대로 제가 전화를 한 기록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통화기록은 제가 지우지 않고 있기 때문에, 조회가 가능하다는 생각이 지금에서야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랬더니, 실제로 저는 영상통화는 하지 않았고, 대표전화라고 소개받은 1588, 1644 등에 전화를 많이 하기는 하였었습니다.

의외로 배달음식점들은 대표전화를 많이 사용했고, 은행이나 카드사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가지 좀 아쉬운점은

요금제 소개를 할 때에는 유무선 통화 모두 무제한이라고 소개를 하면서,

대표전화는 유무선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따로 소개를 못받은 것이 좀 많이 아쉽네요.

 

그것을 알았으면 대표전화로 사용하는 곳에는 적당히 문의만하고, 자세히 궁금증을 해결하고싶을때가지

전화는 하지 않았을텐데..

사실 초과금액으로 2000원대의 돈을 더 내게 되었는데, 지하철 2번타면 내는 적은 돈이지만,

무제한 통화라고 생각했던 점에서 더 내게되니깐 기분상 쉽게 좋지는 않은 것 같네요.

물론, 유무선 무제한 통화의 의미를 잘 못알아들은 제 잘못이 가장 크겠지만요.

 

 

결론!!

KT요금제에서 '유무선 통화 무제한'에는 영상통화, 대표전화(1588, 1644, 1577 등)

통화는 포함안된다는 점. 기억하세요 :)

 

 

 

Posted by 유영훈
,